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입학희망자

재학생

홈 > FAQ > 학적관련

학적관련

학적관련

Q 수강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A 홈페이지 상단 uPortal에서 수강신청 및 성적확인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가톨릭종합포탈정보시스템(uPortal) → 학사정보 → 대학원수업/성적(수업평가입력, 수강신청, 강의계획서 출력, 강의시간표)
가톨릭종합포탈정보시스템(uPortal) → 학사정보 → 대학원수업/성적(금학기 성적조회, 전체성적조회)

Q 수강신청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A 정해진 학과별 이수학점표(필수, 부전공, 초독 등)를 참고하셔서 수강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졸업을 위해서는 학과별 이수학점표의 세부조건에 맞는 학점을 취득하셔야 합니다.
만약, 마지막 학기까지 이수학점표에 맞게 학점을 취득하지 못하셨다면 추가학점을 신청하셔서 반드시 수강하셔야 하며, 학점에 따라 등록금 추가금액도 발생됩니다.
Q 수강신청 기간은 언제인가요?
A 수강신청 기간은 2월 초순, 8월 초순이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됩니다.
수강신청 정정기간은 매학기 개강 첫주 일요일까지 입니다.
Q 휴학은 얼마동안 가능한가요?
A 휴학은 2학기부터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최대 1년(2학기)으로 재학 중 2회(4학기)까지 가능합니다.
군휴학, 분만육아휴학은 휴학 횟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1년 휴학을 한 후에 연이어 휴학을 1회 더하고자 할 때에도 다시 휴학원 제출을 해주셔야 합니다.
※ 양식은 홈페이지 서식자료실 : 휴학원 양식
Q 복학원은 언제 제출하나요?
A 복학원은 수강신청 기간 전에 대학원교학팀에 제출해 주셔야 수강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양식은 홈페이지 서식자료실 : 복학원 양식
Q 지도교수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지도교수 변경은 변경사유 발생 시 변경 전, 변경 후 지도교수님의 서명과 학과(전공) 책임교수의 서명을 받은 후 대학원교학팀에 제출하면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후 다른 지도교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양식은 홈페이지 서식자료실 : 지도교수 변경 사유서
Q 석박통합과정에서 석사로 학업을 마칠수 있나요?
A 석박통합과정으로 입학한 학생이 석사과정으로 학업을 마치고자 할 경우 학위과정 변경 신청서를 제출하면 석사과정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신청학기는 3학기부터 가능하고, 신청시기는 5월, 11월말까지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Q 석사과정에서 석박통합과정으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A 의생명건강과학과 전일제 석사과정에 입학한 학생만 가능하며,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석박통합과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과정변경 신청은 2학기, 3학기, 4학기 재학생이 신청 할 수 있으며, 해당학기 입학정원 내 T/O가 있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공지) 또한, 입학 때와 같이 서류전형, 면접전형에 합격하셔야 합니다.
전체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