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안내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 방법 및 절차
생명대학원 홈페이지(
http://songeui.catholic.ac.kr/gslife) → 가톨릭대학교 종합포탈정
보시스템(uPortal) 로그인 → 학사정보 → 대학원수업/성적 → 대학원수업 → 수강신청(성의)
→ 학부(과) [전체 및 전공별 선택] → 교과목 선택 및 수강신청 클릭
(한 학기당 8학점 이하 신청 가능하며, 전공별 필수/선택과목 구분 없이 자율적으로 수강 신청 함.)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수강신청 시 필수(선택)과목들이 개설되는 학기를 잘 확인하고 자신의 교과목 이수 계획을 세워야 하며, 강의 계획표의 개설 교과목을 확인한 후 정확히 입력해야 함. 교과목 선택 및 수강신청 클릭
[1학기당 8학점 이하 신청 가능함(단, 공통필수 2과목은 반드시 이수해야 함.)]
휴학 및 복학 안내(생명대학원 학사시행세칙 제12조)
휴학 (대학원학칙 제17조)
- 휴학은 일반 휴학과 군입대 휴학, 임신, 출산 및 육아 휴학으로 구분한다.
- 휴학 가능횟수 : 2회[휴학기간은 1회에 2학기(1년)를 초과할 수 없음]
단, 군 입대, 임신, 출산 및 육아로 인한 휴학은 예외로 한다.
- 휴학시에는 휴학원과 증빙서류(입영통지서, 진단서, 가족관계 확인서 등)를 첨부하여 대학원교학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복학 (대학원학칙 제18조)
- 휴학기간이 만료된 학생은 다음 학기 등록기간 중에 복학원을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은 후 등록하여야 한다.
- 복학이 허가된 학생은 당해 학기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진료비 감면 안내
진료비 감면
감면범위 및 감면율 (보험 및 일반환자 동일) |
감면 적용 대상 병원 |
비고 |
초진료, 재진료 100% 진료비 중 본인 부담금의 30% ※ 비직할은 다를수 있음. |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8개 병원 - 서울성모병원, 여의도성모병원, 의정부성모병원, 은평성모병원, 부천성모병원, 성빈센트병원, 인천성모병원, 대전성모병원 |
|
건강검진 할인 혜택 안내
감면대상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대학(원)생 및 직계가족
감면내용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 건강검진 프로그램 10% 할인
(추가검사 제외)
확인절차
- 본인 : 학생증 또는 대학(원) 제증명
- 직계가족 : 학생증 또는 대학(원) 제증명 사본과 가족관계증명서
예약전화
1588-1688
학생증 발급 안내
학생증 발급
학생증(우리은행 ID카드)은 신청기간 내에 Play Store / App Store에서 우리WON뱅캥을
다운로드하신 후 매뉴얼[대학ID카드 접수 방법] 참고하여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
[1학기(전기), 2학기(후기)에 학생증(ID카드) 발급 안내를 홈페이지에 공지함]
※ 학생증 우리WON뱅캥 신청 시 오류 문의사항 우리은행 02-591-9323(내선213)
※ 재발급 신청 시에도 우리WON뱅킹으로 동일하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학생증 용도
- 도서관 이용 : 별도의 등록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함.
- 식당 이용 : 학생증 수령 후 식당 내 영양사 사무실에서 학생증 등록 후 식당 입구의
충전기에서 충전을 한 후 사용 가능함.
- 단지 내 주차 시 일일권(당일권) 구매 가능[학생증 제시(재학생만 가능)]
※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 1층 주차 안내 데스크 [1일 주차 당일권 금액 1만원]
- 체크카드, (선불)교통카드로 사용 가능 [학생증 발급 시 별도 비용 없음]
기타사항
- 분실 실 기존 카드를 해지 후[우리카드 대표 ARS 1588-9955] 재발급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예비군 대원 신고 안내
대상
현역 및 보충역으로 복무를 마친 자(예비군 1~8년차)
방법
기타(문의사항)
대학원 과정(수료/졸업 등 포함)중 가톨릭대학교 부속병원에 교원으로 임용된
경우 반드시 예비군 중대에 신고(재직증명서 첨부)
서울성모병원 별관 1층 총무팀(예비군 업무 담당자 ☎ 02)3147-8193)
온라인 증명서 발급 안내
온라인 증명서 발급 안내
종류 |
방법 |
발급장소, 시간 |
비고 |
창구 발급 |
대학원교학팀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담당직원에게 증명서를 발급 받음 (단, 대리인 발급시 본인 및 대리인 신분 확인) |
- 성의회관 1층 커피안제로 옆
증명서 자동발급기(24시간 가능)
- 대학원교학팀(병원별관 1층) 근무시간내 (평일 08:00~17:00) |
[증명수수료] 국문 : 1통 1,000원 영문 : 1통 2,000원
|
동사무소 Fax 민원 발급 |
[방문신청] 동사무소/구청 등을 방문
[모바일] 정부24(혹은 민원24)어플을 사용하여 신청가능
※ 주의 사항
석·박사 증명서 신청 시 「가톨릭대학교성의교정(대학원)」으로 처리 기관을 선택해야함 (학사는 “가톨릭대학교성의교정”으로 신청)
|
[발급장소] 동사무소(구청 등)
※ 동사무소(구청 등) 신청 후 학교로 전화해 주시면 1시간 이내 발급 가능 |
[발급 가능서류]
재학증명서
학위수여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
인터넷 신청 (우편 발송) |
uPortal(신청서)의 해당란을 빠짐없이 기입한 후 증명수수료 및 우편요금을 유선상으로 안내 받은 후 즉시 발급하여 발송함
※ 학사정보(uPortal) → 대학원학적/졸업/제증명/예비군 → 대학원제증명 [증명서발급(대학원) (증명서 수수료 : 창구발급서류와 동일)
|
보통등기 : 3~4일 익일등기 : 1~2일 |
[온라인계좌번호] 대학원, 특수대학원 우리은행 255-001232-13-062 (예금주명 : 가톨릭 대학교 성의교정) |
인터넷 신청 발급 (가정 에서 직접 출력) |
※ 증명발급 사이트: https://catholic1.certpia.com 에 접속하여 실명인증 신규 등록 및 회원 가입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플로그인을 다운 받아 설치하여야 함
※ 영문 증명서의 경우에는, 영문이름이 없으면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 하오니 가톨릭대학교 종합포탈정보
시스템(uPortal)에 접속한 후 학생 신상내역 수정에서 영문 성명을 꼭 확인(수정) 후 발급
※ 문의사항 : ☎ 02)3147-8156 |
도서관 이용 안내
개관 및 열람 시간(코로나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음)
도서관 이용 개관 및 열람 시간
구분 |
연중 개관 일정 |
요일 |
월 ~ 금 |
토, 일, 공휴일 |
자료실(10-11층) |
07:30 ~ 20:00 |
휴 관 |
열람실(9층) |
연중 무휴(24시간 개방) |
이용자 준수사항
- 도서관 출입 및 자료 이용 시에는 반드시 학생증 소지해야 함.
- 학생증은 타인에게 대여할 수 없으며, 분실 시 서울성모병원 자하 1층 우리은행에서 재발급 받아야 하며,
타인에게 양도로 인한 피해는 본인이 책임져야 함.
- 종합학습실을 제외하고는 개인 소지품은 휴대할 수 없음.
- 자퇴 및 휴학 시에는 반드시 도서관을 경유하여 소정의 절차를 밟아야 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의교정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cuk.ac.kr)를 이용하시기 바람.
성의교정 대학원 인권위원회 신고 접수 안내
- 성의교정 대학원 인권위원회란?
성의교정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 관련 구성원의 인권을 보호하고 교육, 연구 및
학내 생활 중 발생될 수 있는 인권침해 관련사건 및 고충민원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위원회입니다.
- 적용범위
가해자와 피해자 모두 성의교정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 관련 구성원인 경우
- 신고 내용
인권침해, 고충민원, 성희롱, 성폭력 등
- 신고 절차
피해자는 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에 있는 신고서와 진술서 양식을
작성하여 대학원교학팀에 서면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신고가 접수 되며 반드시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 담당자 연락처 : ☎ 02)3147-8156 / E-mail : hurjy130@naver.com
- 신청서 양식 : 생명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별첨].
학생상담센터 이용 안내
학생상담센터는 대학원 생활에서 발생될 수 있는 여러 문제와 고민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한 상담기관입니다.
모든 비용은 무료이며, 비밀은 반드시 보장됩니다.
시설 이용 안내
- 대학원생 전용공간(친교실) : 성의회관 5층 501호
- 강의실 기자재 불편사항 연락처 : 연구기술지원팀 (☎ 02)3147-8262)
- 강의실 냉.난방 관리실 연락처 : 시설팀 (☎ 02)2258-5555)
- 마이크 및 빔포인터 배터리 교환 : 성의회관 1층 안내실 (☎ 02)3147-8300)
- 성의회관건물 노트북 사용시 Wi-Fi 비번 : lguplus100
학생용 인터넷 서버 안내
서버형태
webmail
- 사용범위 : 메일, 웹폴더, 커뮤니티
- 계정신청 및 서버주소 : mail.catholic.ac.kr
- E-mail Address : 예) id@catholic.ac.kr
주차 정기권 및 당일주차 요금 안내
주차정기권 및 당일주차 요금 안내
구분 |
정기권 |
당일권 |
특수대학원 |
-
학기당(6개월) 12만원
- 시행시기 :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적용
|
-
입차후 3시간부터 일일권 적용 - 1만원
단, 2시간 45분까지는 일반요금 적용
- 시행시기 : 2021.8.1일부터
|
기타 |
- 주차구역 : 모든 정기 등록차량
- 별관 지하 2, 3층, 냉각타워 주차장
- CMC 직할기관 및 비직할기관 교직원(전공의 포함), 연구계약교원, 연구조교 및
교육연구조교, 연구활동종사자(연구원) 등 대학원생 정기 주차권 발급 불가능
- 평일 수업시간에 한해 입/출차 가능 [특수대학원 16시 이후 이용 가능]
|
정기권 신규/연장 신청서 접수
당일권 구매방법
- 일일권 판매 장소: 병원 본관 지하1층 주차 안내 데스크
- 주차 안내 데스크 근무시간: 08시~23시(평일,주말,공휴일 동일)
- 일일권 구매 시 학생증 제시[재학생만 가능(휴학생, 수료생 졸업생 구매 불가)]
인적사항 변경 신고
-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변경 : 학적부 정정허가원, 주민등록초본 각 1통 제출(사유발생 대학원교학팀으로 신고)
- 근무처 및 연락처 변경 : 가톨릭대학교 종합포탈정보시스템 uPortal에서 직접 수정
- 강의 및 학사관계 주요사항은 생명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개인 E-mail을 통하여 수시로 공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교학팀(☎ 02)3147-8156 , hurjy130@naver.com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기 내용은 대학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