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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24학년도 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접수자 안내
작성자대학원교학팀 작성일2024.10.24
조회수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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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학년도 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접수자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접수자께 심사 관련 안내를 다음과 같이 드립니다.

    2019-2학기부터 논문심사는 단심이 아닌 예비심사 → 본심사’ 2단계 심사로 진행해야합니다.

    연구계획서 합격 이력이 없는 대학원생은 반드시예비심사와 함께 공개종합시험평가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공개종합시험평가 대학원생이 연구계획 관련 구두발표 후 평가

     

    1. 심사기간 : 11.1(금) ~ 12.6()

        가일정/장소 논문심사 일정 및 장소는 심사위원()과 협의하여 자유로이 정하시기 바랍니다.
    교수실 및 세미나실 등에서 심사 가능하며성의회관 3층 논문심사실 대관이 필요한 경우,
    대학원교학팀으로 심사일로부터 최소 1주일전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대관 문의 이메일로 문의 (gseui@catholic.ac.kr)
    ) 11.4(월) 12:00~15:00 (논문심사 준비시간을 포함하여 대관 가능 여부를 문의 바람)

           ※ 11/22(금), 12/6(금) 논문심사실 대관 불가 : 입시 면접 

        대면심사 진행

            1) 공개종합시험평가는 예비심사와 같은 날에 진행(O)

            2) 예비심사와 본심사는 같은 날에 진행(X)최소 1주일 이후 본심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2. 대학원생 준비사항

        심사위원장 접수 완료 후 대학원생이(피평가자다음의 서류를 심사위원장께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1) 심사위원 대상 논문심사 참고사항 본 게시물의 첨부파일

            2) 학위논문 표절점검결과

            3) 발표된 논문 인쇄물 ( 발표된 논문으로 심사 받는 경우만 해당)

            4) 채점표 양식(간호학과 제외) 예비심사본심사*공개종합시험평가

                * 공개종합시험평가 발표된 논문으로 심사 받는 경우(연구계획서 심사 합격자 해당X)

        각 심사위원께는 학위논문과 발표된 논문 인쇄물 전달

        학위논문 파일 다운로드 : uPortal에서 교내 소속의 심사위원()께서는 다운로드 가능

        채점표 접수(전산신청 및 서류제출완료 후 uPortal 학위논문 심사신청 화면에서 채점표 출력 가능
    간호학과는 채점표 양식만 대학원교학팀에서 심사위원장께 전달할 예정이므로,
    채점표 양식을 제외한 나머지 서류를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께 전달 바랍니다.

        심사와 관련된 사항은 지도교수와 의논하시기 바랍니다.

        . Hard Cover를 포함한 모든 심사 후 제출서류는 12.6()까지 제출되어야 학위취득 가능하므로 기한 내 제출할 수 있도록 심사위원()과 상의 후 심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 심사진행

        심사방식 대학원생의 논문발표 → 논문 발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 논문심사 진행

        예비심사는 심사위원()께서 논문과 발표 내용에 대하여 평가하며,
    100점 만점에 평균 80점 이상 취득한 자에 한하여 본심사를 진행합니다.

        예비심사를 통과한 대학원생은 지적사항을 교정하여 심사위원()께 최종 확인을 받으시고,
    그 내용으로 책자(Hard Cover)를 제작하여 본심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4. 심사 후 제출서류 12.6() 17:00까지 아래의 자료를 대학원교학팀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심사위원장 제출 서류

            1) 채점표(심사위원 채점표 포함) : 예비심사본심사공개종합시험평가

                * 공개종합시험평가 발표된 논문으로 심사 받는 경우(연구계획서 심사 합격자 해당X)

            2) 심사요지(박사학위만 해당) : 심사위원장 확인 1부 (서식자료실 33)

        대학원생 제출 서류

            1) 학위논문 이용 동의서 1부 (서식자료실 39)

            2) 학위논문 최종 파일 1부 이메일 제출 (gseui@catholic.ac.kr)

            3) Hard Cover 원본 2권 심사위원 인준 필수 (국문 인준서는 도장영문 인준서는 서명)

            4) 외부심사위원 개인정보 동의서 1 : 서식자료실 32

            5) 수료생은 수료연구 지도결과 보고서 1부 (서식자료실 43)

                수료연구생 등록금 납부 11.4(월) ~ 11.6(수), [24년 8월 납부자 해당(X) 

              ※ 수료연구등록금 납부계좌 및 등록금액 [링크 클릭]에 확인바랍니다

                나재학생은 해당(X)

           6) 출입국사실증명서 원본 제출 (의학과 전일제 학생만 해당, 입학일 ~ 2024년 11월까지)

     

    5. 유의사항

        학위수여식은 2025.2.13(목오후 2시 개최 예정이며관련 안내는 추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Hard Cover는 대학원생이 직접 인쇄소에 의뢰하여 제작합니다.

        . (23-1학기부터 적용발표된 논문으로 학위논문을 작성하는 경우 아래의 문구를 목차 하단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본 학위논문은 (학술지명학술지에 게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 논문투고규정 링크

     

    6. 의과학과 박사(통합학위논문 공개 발표   [의과학과만 해당]

       가. 의과학과 박사(석박통합과정 포함) 학위 예비심사는 공개발표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예비심사 1주일 전 심사장소 및 시간을 대학원교학팀으로 이메일 회신(gseui@catholic.ac.kr)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공개발표 참관을 희망하는 대학원생이 참관(10명 이내)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합니다.

           ※ 의과학과 홈페이지에서 졸업 요건을 확인바람 [링크 클릭]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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