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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안내

수강신청 안내

  • 수강신청은 간호대행정팀에서 일괄 신청한다.
    개강 전 구글클래스에 업로드 된 강의계획표를 참조하여 맞게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 하며
    오류가 있는 경우 행정팀(02-3147-8144)에 문의하여야 한다.
  • 수강신청 확인 방법
    종합포탈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사정보 → 대학원수업/성적 → 대학원수업 → 개인시간표
  • ※ 논문작성을 희망하는 경우 3기에 ‘학위논문세미나’과목을 필수로 수강하여야 하며 희망자는
       2기가 종료된 후 조사함

휴학 및 복학(임상간호대학원 학사시행세칙 제12조)

  • 휴학
    * 휴학은 1회 2학기(1년)을 초과할 수 없으며, 재학중 2회를 초과할 수 없음.
    * 휴학시에는 휴학원과 증빙서류(입영통지서 등)를 첨부하여 간호대행정팀에 제출.
  • 복학
    * 휴학기간이 만료된 학생은 다음 학기 등록기간중에 복학원을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은 후
        등록하여야 한다.
    * 복학이 허가된 학생은 당해 학기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진료비 감면

  • (1) 병원 내원시 「진료비 감면 확인서」 제출
  • (2) 진료비 감면 확인서 발급 절차 : 임상간호대학원 홈페이지 → U.CUPS(종합포탈시스템) → 원스탑
    →마이메뉴 → 대학원학적 → 신상정보 수정/지도(자문)교수 → 감면번호 확인 후 확인서 출력(화면 하단)
    → 해당병원 제출

진료비 감면 기관 및 진료비 감면 범위
진료비 감면 표
진료비 감면 기관 감면범위
(보험 및 일반환자 동일)
비고

· 서울성모병원     · 여의도성모병원

· 의정부성모병원  · 은평성모병원

· 부천성모병원     · 성빈센트병원

· 인천성모병원     · 대전성모병원

· 초진료, 재진료 100%

· 진료비 본인 부담금의 30%

대학원생 본인 만 해당되며
휴학 기간은 제외됨

예비군 대원 신고

  • 성의교정 총무팀(예비군업무 담당자 : 02-3147-8193)에 예비군 대원 신고 종합포탈시스템 로그인후
    원스탑 -> 마이메뉴 -> 예비군에서 전입신고

도서관 이용

개관 및 열람 시간
도서관 이용설명표
구 분 연 중
요 일 월 - 금 토, 일
열 람 실(9층) 연 중 무 휴
자료실(10-11층) 08:00 - 20:00 휴 관
이용자 준수사항
  • * 도서관 출입 및 자료 이용시에는 반드시 학생증 소지
  • * 학생증은 타인에게 대여할 수 없으며 분실시 교학팀에서 재발급 받아야 한다.
  • * 만일 타인에게 양도로 인한 피해는 본인이 책임져야 함.
  • * 종합학습실을 제외하고는 개인 소지품은 휴대할 수 없다.
  • * 자퇴 및 휴학 시에는 반드시 도서관을 경유하여 소정의 절차를 밟아야 함.
  •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의교정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uk.ac.kr) 이용.
  • (도서관은 성의회관 9층~11층)

학생용 인터넷 서버 안내

서버형태 : webmail
  • * 사용범위 : 메일, 웹폴더, 커뮤니티
  • * 계정신청 및 서버주소 : mail.catholic.ac.kr
  • * E-mail Address : 예) id@catholic.ac.kr

정기 주차권 발급 안내

정기권 및 현금 할인 요금
주차권 확인 안내 설명표
구분 정기권(M) 일반주차
임상간호대학원 · 학기당(6개월) : 120,000원
· 현금결재만 가능(계좌이체)
·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701-794492
(예금주 : (학)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
· 입차 후 30분 무료
· 15분당 1,000원 [시간당 4,000원]
· 일일 주차요금 상한 최대 30,000원
기 타 - 지정 주차구역 : 모든 정기등록차량
- 옴니버스 주차장 이외 모든 주차장 이용가능
- 연구원 및 조교, 505단지 내 교직원(전공의 포함)은 발급 불가
   단, 505단지 외 가톨릭대학교 부속병원 교직원(전공의 포함)-정기등록차량 신청 후 주차 가능
· 반드시 정기권 신청기간(구글클래스 참조) 이내 신청
· 접수처 : 간호대행정팀
· 구비서류
   대학원생 정기차량 등록 신청서(구글클래스 공지사항 참조)
   자동차등록증 1부, 본인명의 아닐시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리스차 or 렌터카의 경우 차량계약서 1부
  • ※ 주차 정기권 발급 문의 : 간호대행정팀(02-3147-8144)

학생상담센터 이용안내

  • - 학생상담센터는 대학원 생활에서 발생될 수 있는 여러 문제와 고민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한
      상담기관입니다.
  • - 모든 비용은 무료이며, 비밀은 반드시 보장됩니다.
  • - 프로그램 :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 - 상담시간 : 매주 월, 화, 수 13:00 ~ 21:00 / 목, 금 9:00 ~ 18:00
  • - 상담장소 : 성의회관 2층 207-2호 학생상담센터(교목실 앞)
  • - 상담문의 : 02-3147-8112(counseling@catholic.ac.kr
      ※ 이메일로 사전예약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medicine.catholic.ac.kr/html/info/consulting.jsp

인권센터

(1) 인권센터에서 하는 일
  • - 상담 및 사건처리 : 대학 생활 중에 발생하는 인권침해 관련 사안을 상담하며, 피해 신고가 접수될 경우 사건을   처리합니다. 상담을 진행한다고 하여 반드시 신고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며, 관련 문의를 하거나 대응 방법을   함께 모색해 볼 수 있습니다. [사건처리 절차] * 상담과 처리 내용은 비밀이 보장됩니다
      상담 → 신고 → 조사 → 중재·조정 or 심의 → 심의결과 조치(징계 등) → 종결/모니터링
  • - 교육 및 프로그램 : 폭력예방교육 등 인권 관련 교육을 실시하며, 인권 친화적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공모전, 캠페인 등)
(2) 인권침해의 종류
유형 행위
성적자기결정권 침해 성희롱·성폭력 (언어적 성희롱, 강제추행, 준강간, 강간 등), 2차 피해
디지털 성범죄 (불법 촬영, SNS 단체 대화방 성희롱, 촬영물 유포 등)
인격권 침해 명예훼손, 폭력, 폭언(혐오 발언, 욕설 등), 모욕, 위협, 괴롭힘 등
평등권 침해 합리적인 이유 없이 성별, 종교, 장애, 나이, 사회적 신분, 출신 지역, 국가, 민족, 신체조건, 혼인 여부, 임신 또는 출산, 가족 형태, 인종, 사상·정치적 의견, 성적지향, 학력, 병력 등의 이유로 한 차별, 배제, 불리한 대우
표현의 자유 침해, 장소 이전의 자유 침해(감금), 의사결정 및 의사 활동의 침해(협박, 강요), 폭행, 상해 등
학습권/교수권 침해 수업 참여 제한, 연구·학업상 중요한 정보나 결정에서 배제, 수업·연구 관련 네트워크 차단, 자퇴 강요 / 학습방해, 교원의 교육활동(수업, 지도) 등에 대한 권리침해
근로권 침해 괴롭힘, 업무와 무관한 사적 심부름, 불필요한 추가 근무 강요, 위험한 작업·연구에서 안전교육 미비나 장비 미지급 등
기타 데이트 폭력, 스토킹, 갑질, 부당한 금전 및 물품의 요구 등
(3) 이용안내
  • - 신청방법 : e-mail(sehumanrights@catholic.ac.kr) 혹은 전화 신청
  • * 신고서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 센터위치 : 성의회관 2층 207-2호 인권센터
  • - 운영시간 : 월,수,목,금 09:00~18:00(12~13시 점심시간)/ 화 13:00~21:00
  • - 관련문의 : 02-3147-8113

인적사항 변경 신고

  • 1. 생년월일 및 성명 변경 : 변경된 개인정보가 담긴 기본증명서(상세) 등 서류 를 간호대행정팀으로 신고
  • 2. 근무처 및 연락처 변경 : Ucups 종합포탈시스템에서 직접 수정
  • 3. 강의 및 학사관련 중요사항은 구글클래스를 통하여 수시로 공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간호대행정팀(☎, 02-3147-8144, jpark30@catholic.ac.kr)으로 문의바랍니다.
  • ※ 이메일, 휴대폰, 근무처 등 개인인적사항 변경시 Ucups를 변경하시고 임상간호대학원(간호대행정팀) 이메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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