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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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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안내

  • 등록과 동시에 공통(전공)필수 과목에 대하여 대학원교학팀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을 한다.

휴학 및 복학

  • ■ 임상치과학대학원시행세칙 제12조(휴학 및 복학)
  • 1) 휴학을 원하는 자는 휴학원을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허가를 얻어야 한다.
  • 2) 납입금을 납입하기 이전에 휴학을 원하는 자는 당해학기 등록기간 내에 휴학원을 제출하여야 한다.
  • 3) 휴학기간은 1회에 2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재학 중 3회를 초과할 수 없다.
  • 단, 군 입대, 임신, 출산 및 육아로 인한 휴학은 기간 및 횟수에 산입하지 아니한다.
  • 4) 군 제대 학생이 복학할 때에는 전역증명서를 대학원교학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 5) 휴학기간이 만료되었거나 휴학사유가 소멸되었을 때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복학할 수 있다.
  • 6) 육아 휴학은 만 8세 이하(취학중인 경우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를 말한다)
  • 의 자녀(입양한 자녀를 포함한다)를 양육하기 위한 경우로 한다.

진료비 감면

진료비 감면에 대한 설명표
감면범위 및 감면율
(보험 및 일반환자 동일)
감면적용 병원 비고
초진료, 재진료 100%
진료비 중 본인 부담금의 30%
서울성모, 여의도성모, 의정부성모병원,
부천성모병원, 은평성모병원,
성빈센트병원, 인천성모병원,
대전성모병원

대학원생
본인만 해당

  • ※ 비직할병원은 다를 수 있음

  • ■ 진료비 감면 확인서 발급 절차
  • 임상치과학대학원 홈페이지 → 가톨릭대학교 종합포탈정보시스템(uPortal) → 학사정보 → 대학원학적/졸업/제증명 → 신상정보 수정 → 기타 → 감면번호 → SMS전송 및 확인서 출력 → 해당병원 제출

예비군 대원 신고

  • 대 상 : 현역 및 보충역으로 복무를 마친 자(예비군 1∼8년차)
  • 방 법 : 임상치과학대학원 홈페이지 uPortal 로그인 후
  • 학사정보 → 대학원학적/졸업/제증명/예비군 → 대학원예비군 → 전입신고등록
  • 기 타 : 임상치과학대학원 과정(수료/졸업 등 포함) 중 가톨릭대학교 부속
  • 병원에 교원으로 취직된 경우 반드시 예비군 중대에 신고
  • 예비군 중대 : 서울성모병원 별관1층 총무팀(예비군 업무 담당자 ☎(02)3147-8193)

도서관 이용

개관 및 열람 시간
도서관 이용표
구 분 연중 개관 일정
요 일 월 ~ 금 일, 공휴일
자료실(10-11층) 07:30 ~ 20:00 09:00 ∼ 13:00 휴 관
열람실(9층) 연중무휴(24시간 개방)
이용자 준수사항
  • 도서관 출입 및 자료 이용 시에는 반드시 학생증 소지
  • 학생증은 타인에게 대여할 수 없으며 만일 타인에게 양도로 인한 피해는 본인이 책임져야 함.
  • 종합학습실을 제외하고는 개인 소지품은 휴대할 수 없음.
  • 자퇴 및 휴학 시에는 반드시 도서관을 경유하여 소정의 절차를 밟아야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uk.ac.kr) 이용.

정기권 및 당일주차 요금

주차권 확인 안내(정기권 및 현금할인 요금)
구분 정기권(M) 당일주차
특수대학원
  • 1학기(6개월) : 120,000원
  • 입차 후 30분 무료
  • 15분당 1,000원 [시간당 4,000원]
  • 일일 주차요금 상한 최대 30,000원
유의사항
  • 지정 주차구역 : 모든 정기등록차량
    - 옴니버스 주차장 이외 모든 주차장 이용가능
  • 연구원 및 조교, 505단지 내 교직원(전공의 포함)은 발급 불가
    단, 505단지 외 가톨릭대학교 부속병원 교직원(전공의 포함)
    - 정기등록차량 신청 후 주차 가능
  • 재학생만 신청 가능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 신청 불가능)

    ■ 정기권 발급 문의 : 서울성모병원 B3 주차관제소(☎ 02-2258-6000)


    ■ 기타사항

  • 평일 수업시간에 한해 입/출차 가능 [16시 이후 이용 가능]
  • 주차관리규칙 위반시 부과금 청구 / 부정사용 시 일반요금 적용

학생상담센터 이용안내

  • 학생상담센터는 대학원 생활에서 발생될 수 있는 여러 문제와 고민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한
      상담기관입니다.
  • 모든 비용은 무료이며, 비밀은 반드시 보장됩니다.
  • 프로그램 :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 상담시간 : 매주 월, 화, 수 13:00 ~ 21:00 / 목, 금 9:00 ~ 18:00
  • 상담장소 : 성의회관 2층 207-2호 학생상담센터(교목실 옆)
  • 상담문의 : 02-3147-8112 (counseling@catholic.ac.kr)
      ※ 이메일로 사전예약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medicine.catholic.ac.kr/html/info/consulting.jsp

인적사항 변경 신고

  • 1. 생년월일 및 성명 변경 : 주민등록초본 1통 제출(대학원교학팀에 신고)
  • 2. 근무처 및 연락처 변경 : 본인이 가톨릭종합포탈시스템(uPortal)에서 직접 수정
  • ※ 강의 및 학사관계 중요사항은 홈페이지(http://songeui.catholic.ac.kr/gscds)
  • 공지사항이나 개인 e-mail 또는 SMS를 통하여 수시로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 기타 자세한사항은 대학원교학팀(☎ 02-3147-815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생증 발급 안내

  • ■ 신청방법 : 우리WON뱅킹을 다운로드하신 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매뉴얼[대학ID카드 접수방법] 참고하여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 (약 2주 소요)
  • ※ 해외 겸용(MASTER)브랜드로 발급되며, 여권 영문명과 동일하게 기재 바람
    외국인은 재학 중인 대학교 관리 영업점을 통해 직접 방문하여 신청
  • ※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 학생증 신청 시간 : 오전 9시 ~오후 3시
  • ※ 필요 서류: 여권, 외국인 등록증, 합격증 또는 재학증명서(국문), 소재지 확인 서류
    문의사항 : 우리은행 [ 02-591-9323 내선(210) 김태숙 팀장 ]
    ■ 학생증 용도
  • 도서관 이용 : 별도의 등록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함
  • 식당 이용 : 학생증 수령 후 식당 내 영양사 사무실에서 학생증 등록 후 식당 입
    구의 충전기에서 충전을 한 후 사용 가능함
  • 체크카드 이용 : 서울성모병원 지하 1층 우리은행 방문하여 신청 후 사용 가능함
    ■ 기타사항
  • 분실 시 기존 카드를 해지 후 [우리카드 대표 ARS 1588-9955] 재발급 신청
    ※재발급 신청 시에도 우리WON뱅킹으로 신청
※ 상기 내용은 대학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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