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입학희망자

재학생

홈 > FAQ > 강의관련

강의관련

강의관련

Q 합동강의는 몇 번 들어야 하나요?
A 의학과와 의생명·건강과학과 학생들은 반드시
- 석사과정의 경우 1학기, 2학기 구분 없이 1번 들으시면 됩니다.
- 박사과정의 경우 2번, 석박사통합과정의 경우 3번 들으셔야 하며, 2학기는 중복수강 가능하지만 1학기는 내용이 중복되므로 중복수강 불가합니다.
※ 석박사통합과정생의 안 좋은 예로
석박사통합과정 6학기 생이 1학기(3월)에 처음으로 합동강의를 수강하였다면 총 3번을 수강하여야 하므로 8학기 차에 1학기(3월) 강좌가 중복수강 불가하므로 1학기(6개월) 휴학을 한 후 2학기(9월) 합동강의를 수강하셔야 합니다.
Q 합동강의 시간과 장소는 어디인가요?
A 합동강의는 매주 화요일 19:00에 강의가 진행되며, 강의장소는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됩니다.
Q 합동강의 성적산정, 이수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성적은 출석점수 50점 + 시험점수 50점 총 100점 만점에 70점이상을 취득하셔야 합니다.
- 5회 초과 결석은 출석미달로 시험응시자격이 상실됩니다.(예시: 5회결석+1회지각)
- 평가는 출석점수 50점 + 시험성적 50점이며, 총 70점이상 취득하셔야 합니다.
※ 시험일자에 해외학회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을 경우 합동강의시험 유보신청서 (홈페이지 서식자료실)를 작성하여 시험 전 대학원교학팀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Q 부전공 과목을 반드시 들어야 하나요?
A 의학과의 경우 부전공으로 타 전공 필수과목 중 동일한 전공에서 반드시 이수하셔야 합니다.
- 석사의 경우 석사필수 2과목(6학점)
- 박사의 경우 박사필수 2과목(6학점)
- 석박사통합과정의 경우 석사필수 1과목(3학점) + 박사필수 2과목(6학점)
부전공 과목을 수강신청 할 경우 과목 담당교수께 부전공 교과목 수강신청 확인서에 서명을 받은 후 개강 첫주까지 대학원교학팀에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담당교수의 서명을 받기가 어려운 경우 이메일로 수강 승낙을 받은 후 관련내용을 출력하여 확인서과 같이 제출하셔도 됩니다.)
전체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