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입학희망자

재학생

홈 > FAQ > 복지관련

복지관련

복지관련

Q 학생증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
A 학생증(우리은행 ID카드)은 신청기간 내에 Play Store / App Store에서 우리WON뱅킹을
다운로드하신 후 매뉴얼 [대학ID카드 접수 방법] 참고하여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합니다.
[1학기(전기), 2학기(후기)에 학생증(ID카드) 발급 안내를 홈페이지에 공지함]
※ 학생증 우리WON뱅킹 신청 시 오류 문의: 우리은행 02-591-9323(내선210)
※ 재발급 신청 시에도 우리WON뱅킹으로 동일하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Q 학생증은 어디에 필요한가요?
A 1. 교내 식당을 이용 시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고, 도서관 이용 시 사용됩니다.
2. 의학과 합동강의, 의생명·건강과학과 생명의과학세미나 수업 시 출석확인(학생증 바코드인식)시 필요합니다.
Q 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A 대학원의 각종 증명서는
①온라인 증명발급(http://catholic1.certpia.com)
②대학원교학팀 방문발급
③동사무소 FAX민원 발급 중 편리한 것을 이용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Q 병원진료비 감면이 되나요?
A 8개 부속병원에 진료비 감면을 받을 수 있으며, 초진료, 재진료는 100%, 진료비 중 본인 부담금의 30%가 감면됩니다.(진료비 감면 대상은 본인만 해당하며, 재학생을 대상으로 함)
진료비 감면은 받고자 할 경우 대학원교학팀에 전화(☎ 02-3147-8157, 8152)하시면 감면번호를 문자로 발송해드리며, 받으신 문자를 원무과에 보여주시면 진료비 감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인천성모병원과 대전성모병원은 재학증명서를 제시하여야 하며, uPortal 하단에 개인정보 제3자 이용동의에 동의하셔야 진료비 감면 해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Q 학생상담센터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A 학생상담센터는 대학원 생활에서 발생될 수 있는 여러 문제와 고민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한 상담기관입니다.
모든 비용은 무료이며, 비밀은 반드시 보장됩니다.
∘ 프로그램 :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 상담시간 : 매주 월,목,금 09:00 ~ 18:00 / 화,수 13:00 ~ 21:00
∘ 주소 : 성의회관 2층 206호 학생상담센터
∘ 문의 : 02-3147-8112(counseling@catholic.ac.kr)
※ 이메일로 사전예약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medicine.catholic.ac.kr/html/info/consulting.jsp
전체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