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신기증
  • 글자키우기
  • 글자원래대로
  • 글자줄이기
  • 프린트하기
  • 스크랩하기
시신기증
홈HOME > 시신기증 > 시신기증안내
시신기증안내
시신기증안내
시신기증이란
시신기증은 돌아가신 후 아무런 조건없이 의학발전을 위해서 의과대학에 해부 및 연구를 위하여 자신의 몸을 기증하는 일입니다.돌아가신 고인이 전염성이 없는 질병이나 암, 그리고 자연사인 경우 기증등록이 이루어집니다.시신기증은 본인과 가족의 뜻이 일치하여야 하며, 신청서 작성시 가족의 자필이 필요합니다. 또한 등록자가 사망한 경우 타인이 아닌 유가족들이 사망사실을 통보하여야만 기증등록이 이루어집니다. 병원에서 사망시 '사망진단서'를 유가족이 준비하여야 하며, 자택에서 사망시 가까운 병원 응급실 또는 의원에서 '사체검안서'를 발급받아야만 우리대학에서 인수할 수 있습니다.시신기증은 강제성이 없으며, 자발적인 본인의 의사에 따라 결정되고 등록하신경우에도 취소하고자 하실 때는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투철한 사명감을 지닌 의료인 양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연구-봉사의 정신으로 정진해 온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은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보살펴 주는 역량있는 의료인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인 5,000여 병상의 8개 부속병원에서의 임상실습과 현장교육으로 의학이론과 의술을 겸비한 '좋은의사'를 배출해 사회에 봉사하고 있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은 앞으로도 더욱 훌륭한 의사들을 양성, 배출함으로써 환자의 치유에 정성을 다할 것 입니다.
세상을 밝히는 생명의 빛이 되어 주십시오.
아무 조건없이 자신의 시신을 맡기는 '시신기증'은 의술로써 세상을 환하게 비추고자 하는 의대생과 임상교수들에게 산교육의 기회와 의술의 발전을 주는 참사랑의 실천행위입니다. 우리의 의학수준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질병없는 사회를 구현하는 데 도움을 주어 세상을 밝히는 생명의 빛이 되어 주십시오. 지금까지 저희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에 시신을 기증, 접수하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그 고귀한 뜻이 빛을 발하도록 더욱 밝은 의술을 펼쳐 사회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시신기증 연락처
1.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총무팀
ㆍ전화: 02-2258-7135
ㆍ팩스: 02-532-6537
ㆍ시간: 08:00 - 17:00
※ 야간 및 공휴일 : 02-3147-8100

2. 가톨릭응용해부연구소
ㆍ주소: (06591)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222
ㆍ이메일 : cadaver@catholic.ac.kr

3.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참사랑묘역
ㆍ주소: 449-852 경기도 용인시 모현면 오산리 산 31번지 천주교 서울대교구 용인공원묘역 내
ㆍ전화: 031-334-0807, 1267